서브페이지 이미지
공지사항
홈 > 게시판 > 공지사항
경상국립대 대학원생, ‘항공기 인증 논문 경진대회’ 최우수상 수상
이  름 : 관리자
시  간 : 2021-12-20 09:09:32 | 조회수 : 828


명노신 교수 연구팀, 2019년부터 3년 연속 최우수상 수상

 

경상국립대학교(GNU·총장 권순기대학원 기계항공공학부 명노신 교수 연구팀은 12 10일 항공안전기술원에서 열린 ‘제3회 항공기 인증기술 실용화를 위한 논문 경진대회’에서 최우수상(항공안전기술원장상)을 수상하였다.

 

이 대회는 항공기 안전 증진을 위한 국내외 대학()과 산·학·연·관 종사자의 우수한 연구 성과물을 발굴하고항공기 인증 확대 및 항공안전 향상 산업기술을 활성화하기 위해 마련됐다.

 

이번 논문 경진대회에서 석사과정 김동현조재현김윤곤 씨는 ‘UAM 항공기 낙뢰 및 HIRF 환경에서 덕트의 케이블 보호 성능 분석 및 인증기술에 관한 연구’(지도교수 명노신)라는 제목의 논문을 제출하여 최우수상을 받았다이로써 대학원 명노신 교수 연구팀은 2019년 대회 개최 이래 3년 연속 학생부에서 최고상을 수상하는 쾌거를 이루어냈다.

 

심사위원들은 총평에서 “UAM 항공기의 낙뢰 및 HIRF 환경에 대한 문헌 조사와 분석이 뛰어나고논문의 형식과 논리 전개가 우수하였다”라고 평가했다

 

이 연구는 국토교통부의 ‘회전익 항공기 국제협정을 위한 인증체계 개발 및 인프라 구축’ 연구과제와 경상국립대학교 항공핵심기술 선도연구센터(센터장 명노신)의 지원을 받아 수행했다.

경상국립대학교는 2017년 항공 분야 최초로 선도연구센터사업(ERC)에 선정되었으며산업수요와 급소(Linchpin) 기술 중심의 고효율·안전 항공핵심기술 분야의 원천·응용연구 연계가 가능한 미래 원천기술을 개발하고 있다.